기업재난관리사

기업재난관리사들이 기업 재난 극복에 효율적으로 대처합니다.

기업재난관리사 임무

  기업재난관리사란?

“재해경감을 위한 기업의 자율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10조 제2항에서 규정된 것으로 기업재해경감활동계획수립, 인증평가 등의 업무를 위한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일정한 시험요건에 의해 합격할 경우 주어지는 인증서입니다.


기업재해경감활동 대행분야,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평가분야에서 역할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재해경감활동 실무분야

기업에서 재해경감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할 전문인력 양성 전문교육과정

· 재해경감활동계획수립 프로젝트 개요 이해
· 업무영향분석(BIA)
· 위험평가(RA)
· 업무연속성 전략 개발
· 업무연속성절차 이해
· 훈련 및 테스트
· 모니터링 및 평가
· 개선

  재해경감활동 수립대행분야

재해경감활동 수립대행분야기업의 재해경감활동계획수립을 대행할 전문인력 양성 전문교육과정

· 재해경감활동 정책 수립
· 업무영향분석(BIA) II
· 위험평가(RA) 및 위험관리(RM)
· 업무연속성 전략 설계
· 업무연속성절차 수립 및 실행
· 훈련 및 테스트
· 모니터링 및 테스트
· 개선
· 업무연속성계획 수립 프로젝트

  우수기업인증 평가분야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평가를 대행할 전문인력 양성 전문교육과정

· 인증제도의 이해
· 인증심사 기준
· 심사프로세스
· 심사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