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DMA 소개

기업재난관리사들이 기업 재난 극복에 효율적으로 대처합니다.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KEDMA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다사다난 했던 2022년 한 해 동안 우리는 KEDMA의 역량강화에 힘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ESG, 중대재해처벌법, 연구용역방법 등 테마별 학습방을 운영하였고

그 주제와 관련한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하여 회원 개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노력을 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재난정보학회에서 주관하는 학술대회를 공동으로 주최하여 우리의 역량을 축적하고 KEDMA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조직적으로는 신임이사님 두 분을 영입하였고, 2개의 지회도 출범하는 등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우리의 당면현안사항이었던 규제위 대응과 다양한 활동을 포괄하는 우리의 이러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연말에는 행정안전부장관상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지난해의 성과들은 함께하신 KEDMA 가족 여러분 개개인의 노력의 결실로서 여러분들의 수고와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3년도 올해에는 지난해에 쌓은 역량들을 기반으로 사업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공석중인 정책연구원장을 임명하고 연구용역 수주를 위한 노력을 해 나갈 것입니다. 연구용역 경험이 있는 회원들과 희망하는 회원들로 연구원 인력풀을 구성하고, 필요하면 연구용역 전문가를 고문으로 영입하는 방안도 고려할 계획입니다. 가능하신 분들께서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또한, 행정안전부 정책제안 활동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 재해경감활동 컨설팅 기능인 수립대행 컨설팅을 행안부 등록업체에서만 수행하도록 강력하게 추진할 것입니다.

- 기능연속성계획에 대하여도 인증을 받는 방안을 제안하고 관철되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 이 계획들은 관련 전문가 그룹과 협의하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기초 역량을 준비하였고 올해에는 한 걸음 도약할 수 있는 준비가 어느 정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께서도 정책연구원 활성화와 정책제안이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힘을 보태 주시기를 당부드리며 KEDMA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김 상 덕


  역대 회장